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FI심(데이터심) 간단 사용기 + 속도 측정

리뷰/서비스 리뷰

by KAZE11KOA 2020. 2. 29. 23:27

본문

 

안녕하세요 관리자 koa입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Google Fi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트를 참고해 주세요!

 

구글이 통신 사업도 한다고? 구글 fi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관리자 koa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것은 구글의 '통신 서비스'입니다. 구글은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검색엔진을 제공하는 회사이지만,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존재감을 내뿜고 있는 기업인데요, 그런 구..

xross.kr

 

최근 여러분들께 Google Fi를 알려드리기 위해 보이스 심을 구하긴 했으나, 정책이 언제부턴가 바뀌어 미국에서 한 번 신호를 잡아줘야만 한다고 합니다. ㅜㅜ 심을 살리고 싶으면 기한 내 (내년...)에 미국으로 가야 한다는 이야기이죠..

 

그런 이유로 이번에는 단체로 가입한 Fi 데이터심 사용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상심하지는 마세요,, 제가 돈 열심히 모아서 내년에 개통해가지고 와서 다시 리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ㅜㅜ

 

그럼 시작합니다!

 

활성화 된 유심을 준비하자

 

영롱한 파이심. 데이터심은 저렇게 노란 띠가 있다.

저의 아이폰7과 파이심입니다. 아이폰7은 듀얼심이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Fi심을 사용하는 동안은 전화, 문자를 받을 수가 없게 됩니다 ㅜㅜ

 

 

유심 교체중..

핀을 이용하여 심 트레이를 꺼낸 후, 파이심을 넣어주시고, 트레이를 삽입해 주세요.

 

아이폰은 심을 뺏다 끼거나 재부팅의 과정 없이, 비행기 모드만 몇 번 진입했다 나와주면 심을 잡을 수가 있습니다. 저는 이미 (예습차) 인식 시켜두었기 때문에 이렇게 바로 연결이 되었습니다. 

 

기본으로 연결된 사업자는 SKT인데요, 구글 파이는 한국에서 SKT 외에도 KT도 지원합니다.

그렇다면 어디 한 번 KT도 잘 잡히나 봅시다.

 

검색중

 

두두둥..!

 

 

짜잔!

 

자 간단하게 네트워크가 변경 되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KT의 무선망을 그다지 선호하지 않기 때문에 다시 SKT로 변경하여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ㅎ..

 

네트워크 품질은?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실거라 생각되는 '네트워크 품질'입니다. 

이건 베가를 좋아하는 저의 아는 형이 제공해준 테스트 결과입니다.

제공업체는 Project Fi 라고 나온다.

저는 사실 안드로이드로는 연결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모르겠으나 안드로이드에서 파이심을 연결하면 T모바일의 로밍으로 표시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건 아이폰7에서의 테스트

이건 아이폰7에서의 테스트 결과입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업로드, 다운로드 속도간에 정반대의 결과가(...) 나왔지만 사용하면서 서로 다를 수 있기 때문 (특히 저희집이 외진 곳에 있기 때문에)에 참고용도로만 사용하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Google Fi를 사용해야 할 이유는?

 

"전세계 어디에서나 준수한 속도를 내주고 >> 22GB를 다 써도 256kbps의 속도를 무제한으로 제공해준다"

가 되겠습니다.

 

아직 몇 달 정도는 더 써봐야겠지만, 지금으로써는 나름 만족합니다. 여기저기 여행갈 생각도 하고 있는 중이고, 또 YMS(영국의 워킹 홀리데이)도 준비하고 입장이기 때문에요 :) 

 

앞으로도 쓸 일이 많을 것 같고, 여러모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혹시라도 내년에 미국에 가게 된다면 데이터심 품질 후기와 보이스심 개통 모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삼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