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외장하드로 스팀 게임을 해보자! (with 철권7..)

리뷰/서비스 리뷰

by KAZE11KOA 2018. 3. 31. 18:23

본문


안녕하세요 관리자 koa 입니다.

요즘 편입을 한 관계로 생각보다 많이...아주 많이 바빴습니다.

그동안 어떤 글을 쓸지 많이 고민해 봤는데 pc방에서 외장하드를 가지고 가서 게임을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

아무래도 요긴하게 쓰일 듯 하여 남겨봅니다.


최근부터 갑자기 철권이 땡겼던 저는 욕구를 참지 못하고 철권7의 할인 소식을 듣자마자 질러버리는 기행(?)을 저지르고 말았습니다.

철권 7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문제는 제가 기숙사 생활을 한다는 점, 그리고 저는 노트북이 없다는 점..... 이었죠

고민에 빠진 저는 제가 이전에 구형 맥북에서 빼낸 하드를 외장하드로 만들었다는 것을 기억해내고

서랍 깊숙히서(노트북이 없으니 안쓰고 있었습니다....) 외장하드를 꺼내게 되었습니다.

NAS를 위한 운영체제를 부팅하도록 되어 있어 로우포맷을 하고 파티션을 생성해 주었습니다.

<외장하드 안에 스팀과 게임을 위한 폴더를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는 외장하드 안에 'steam' 폴더를 만들었고,

(최상위에는 프로그램 설치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반드시 안에 폴더를 하나 선택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그 폴더에 프로그램이 설치되니 이름은 구별하기 쉽도록 정해주세요 ^^)


거기에 스팀을 깔아주었습니다.(만약 pc에 이미 스팀이 깔려 있더라도 가능합니다)

스팀을 설치하게 되면 로그인 절차를 밟으시고, 여러분의 라이브러리에서 외장하드에 담고 싶은 게임을 선택한 후에 설치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

※물론 피시방에서 하실 목적이시라면 그냥 스팀에서 외장하드에 게임만 설치하셔도 됩니다.

pc방 스팀에서 라이브러리 폴더로 외장하드를 추가해주면 설치되어 있는 게임들이 인식돼요 ^^


저같은 경우는 다른 게임은 굳이 외장하드에 넣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서 외장하드 안에 'steam games'라는 폴더를 따로 만들고 거기에 철권만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철권 41기가 실화...?)

<저는 이미 pc에 철권이 설치되어 있어서 라이브러리를 선택해도 안보이네요 ㅎㅎ>

이렇게 해주시면 속도는 조금 느리지만, pc방에서도 재미있게...ㅋㅋㅋ 철권 + 그 외 게임들도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재정적 여유가 있으시다면 되도록 썬더볼트를 지원하는 외장하드나 포터블 ssd를 추천합니다 :)

로딩속도가 빠른 편이 더 낫겠죠 ㅎㅎ


참고로 저는 pc방에서 해봤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usb2.0이라 로딩속도가 많이 느리긴 했습니다만,

그래도 게임중에 프레임 드랍이나 이런건 없어서 매우 만족했습니다 bb


여러분들께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면서..!

이번 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