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Phone의 Wallet, 제대로 써보자! (Apple Pay 없는 Wallet 사용기)

IT/APPLE 사용자 가이드 & DL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9. 24. 00:51

본문

안녕하세요! 간만에 돌아온 에디터 JH입니다 :)


오늘은, 간단히 한번 Apple iPhone에 들어간 Wallet 앱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Phone을 사용하고 있다면, 한번쯤 보셨을 이 아이콘, 

바로, Wallet입니다.


원래 월렛은 Apple Pay를 사용하기 위해 이용하게 되는 앱이였는데요,

Apple Pay 관련 내용은 지역이 한국 이외의 Apple Pay 가능 국가로 설정되어 있어야지만 나옵니다.

(제 iPhone은 지역이 미국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뜹니다.

또, 한국에서 Apple Pay는 카드사와의 수수료 협의가 원만하게 이루어지지 않아서 아직까지 서비스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한국에서의 Apple Pay를 위하여!)


하지만, 우리는 오늘 Wallet 앱에 여러가지 멤버십 카드들을 추가해볼겁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한국에서 Apple Pay가 되지 않아서 Wallet 앱을 사용할 수 없다고 생각했었는데요, 대신 국내에서 통용되는 각종 멤버십들을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Safari에서 이 링크를 실행합니다. (https://www.myapplewallet.com/pass/list)


실행하시면, 굉장히 많은 멤버쉽 제휴사들이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추가하시려는 멤버쉽을 선택해주세요!


저의 경우에는 간단히 Korail 멤버쉽을 추가하였습니다.



작성 방법은 간단히 사진 내에 첨부하겠습니다.

특히, 아래의 '기본 바코드 타입' 과 'QR코드 타입'의 경우에는, 멤버쉽 카드의 종류에 따라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그러므로, 건드리지 않으시는게 좋으리라 생각되며, 해당 내용은 본 사이트 내에도 써있습니다.

[Ex. 코레일의 기본 바코드 타입 CU 포인트카드와 다르면, 자동으로 번경됩니다.]


셋째로는, 맨 아래에 있는 '발급받기' 를 누르고, Wallet에 뜨는 우측 상단의 '추가'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보기 쉽게, 사진으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모를 정보 유출을 막기 위한 필사의 이미지 편집...)

"이 웹사이트가 Wallet 패스를 표시하려고 합니다.

이 동작을 허용하시겠습니까?" 라는 멘트가 뜨는 경우

↓ ↓ ↓



이렇게 추가를 해 놓은 다음에 Wallet 앱에 들어가게 되면, 아래와 같이 나오게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이것저것 다 추가해놔서 많은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Wallet 앱에 들어가서 확인했을 때 정상적으로 나오면 추가가 완료된 것입니다.


Wallet 앱을 굳이 쓰는 이유는...

 여러 멤버십을 한 번에 관리하는 앱은 몇 있지만, 구동이 가장 빠르다고 생각되어 굳이 이런 복잡하다면 복잡하다고 느낄 수 있는 방법으로 Wallet 앱에 추가해서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Wallet 앱에 계속 추가되고 있지만, 현재(2018년 9월 24일) 기준으로 추가 가능한 멤버쉽들 리스트를 한번 쭉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간만에 꿀팁을 하나 알게되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쓰고 보니, 광고 같은 느낌이 없지 않아 있는데, 절대 광고 아니구요, 그냥 저의 늦은 정보력으로 인하여 추가하는 방법을 이제서야 알게 되어서 모르실 수도 있으신 분들을 위하여 게시해보았습니다!


다시 한 번 링크를 남겨드리자면, Safari에서 https://www.myapplewallet.com/pass/list 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글 마칩니다! 에디터 JH였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보는대로 답글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