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에서 폴더 아이콘을 원하는대로 바꿔보자!

IT/APPLE 사용자 가이드 & DL

by KAZE11KOA 2020. 3. 6. 07:34

본문

안녕하세요 관리자 koa입니다.

 

오늘은 제목과 같이 맥의 파란 폴더 아이콘을 개성있는 아이콘들로 바꿔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슴다!

 

하면 좋은 점?

아이콘을 변경하는것은 혼동을 주기도 쉽지만, 여러 폴더들이 몰려있는 상황이라면 오히려 각자의 개성을 살린 아이콘들로 작업 효율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는 어피니티, 파이널컷의 작업물을 저장하는 폴더와, 고프로, 스크린샷, 그리고 카메라의 촬영물을 저장하는 폴더가 데스크탑에 몰려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폴더끼리의 혼동이 오기 쉽죠. 그래서 개인적으로 먼저 시도해 봤는데 꽤나 괜찮아서 여러분께도 공유해보려 합니다.

 

먼저 아이콘으로 쓸 이미지를 만들자

저는 가장 먼저 고프로 폴더를 만들어 보기로 했는데, 뭔가 상자 안에 고프로 담겨 있는 이미지가 좋을 것 같아 상자 일러스트를 구글에서 구했습니다. 참고로 구글은 저작권 범위를 지정하여 검색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구글은 검색 옵션에서 저작권 허용범위를 선택할 수 있다.

 

대부분 검색어는 원하는 이미지 뒤에 ilust를 붙여 검색해 주면 어렵지 않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콘이기 때문에 최대한 깔끔한 친구를 골라주세요.

 

 

어피니티 포토로 불러온 모습. 이제 아이콘을 만들어 주자.

 

저는 포토샵을 배척하기 시작해서 어피니티 포토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인터페이스가 제타입이 아니란 점만 빼면 매우 훌륭한 툴입니다. 나중에 앱 추천 카테고리에서 소개해 드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어쨌거나, 다 완성되셨다면 PNG 파일로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아, 가급적으로 파일명은 영어로 해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지금부터 웹 컨버터를 사용할거라서요 ㅎㅎ

 

본인이 만든 아이콘, 앗 부끄러..

 

이런식으로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각각 폴더만의 특성을 살려서 같은 방법으로 아이콘들을 만들어 주세요.

 

아이콘 파일로 변환해보자!

아이콘으로 만들 이미지를 모두 준비하셨다면, 이제 컨버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아래 사이트에서 진행했습니다.

 

PNG to ICO,PNG to ICNS | Online Image to Icon Converter - EASYICON.NET

 

www.easyicon.net

 

파일을 업로드한 후 설정을 해주면 버튼 하나만으로 끝!

 

파일을 선택해 주신 후, MacOs icon, 128x128에서 초록색 컨버트 버튼을 누르면 icns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전부 컨버팅(변환) 해주셨다면 마지막 단계인 '적용' 단계만 남은겁니다 ㅎㅎ

 

적용해보자!

먼저, 아이콘을 바꾸고 싶은 폴더를 우클릭 하신 후에 '정보 가져오기'를 클릭해주시면 아래와 같은 정보창이 뜨게 됩니다.

 

 

 

이 때, 여러분이 아까 다운로드하신 icns 파일을 드래그 해서 상단에 있는 작은 아이콘으로 드래그 해주시면?

 

 

짜잔~

 

짠! 이렇게 폴더 아이콘이 바뀌게 됩니다. 이렇게 보니 매우 조잡하네요 허허허...

어쨌거나, 똑같은 방법으로 다른 폴더들의 아이콘도 바꿔주시면 됩니다.

 

결과 

왼쪽은 제가 이번에 아이콘을 변경한 추출물 저장 폴더, 오른쪽은 해당 프로그램들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어떠셨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드래그 앤 드롭 할 때 잘 헷갈리지 않아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구요, 혹시라도 아이콘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드라이브 링크를 남겨두고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콘 다운로드 링크>

Shrink your URLs and get paid!

Shrink your URLs and get paid!

gatustox.net

혹시 또 다운로드가 안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파일 다운로드가 잘 안되는 경우

최근 블로그 방문자수가 다시 증가하고 있는데, 이와 동시에 애드플라이를 통한 파일 다운로드가 잘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제가 추가로 안내글을 작성해 둔 상태입니다. 혹시라도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

xross.k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