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에 제 휜둥이를 업그레이드 할 일이 생겨서 포스팅도 같이 하게 되었습니다.
돈은 없지만 하드디스크 용량이 너무 작아
WD500GB 하드 디스크를 업어왔습니다. 원래는
히타치 250기가였는데 0.74A 였던 것을500GB 0.54A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분해 조립 과정을 찍지 못해 애플 공식 사이트에서 갈무리 해왔습니다만... 부족한 부분은 제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준비물은 드라이버{십자,별자(없으면 펜치)}, 복구 USB 혹은 디스크, 그리고
교체할 부품들! 복구 USB를 만들고 싶으시면
>여기< 로 가세요
그럼 시작할테니 잘 따라오세욥
먼저, 나사의 길이가 다르니 위치를 기억해 두셔야 합니다!
@ 구형 흰둥이는 동전으로 배터리를 분리해 주세요
쇼트나면 훅갑니다... ODD에 신체를 접촉해 주세요. 셀프 주유소 정전기 방지 버튼과 같은 개념이라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배터리 어댑터를 살살 들어서 빼주세요.
@구형 흰둥이 하드와 램이 가이드 부분으로 막혀 있으니 나사로 풀어주세요!
홈을 잡고 벌려주면 램이 튀어 올라오는데, 살금살금 빼주시면 빠집니다.
하드디스크는 하드 옆에 있는 고정 막대의 나사 2개를 풀어주시면 하드 손잡이를 잡아당길때 올라옵니다. 이때 선을 뽑으신 후에. 별 드라이버든 펜치든 양옆의 나사 4개를 빼주신 후에 새로 교체하는 하드에 조여주시거나 (SSD는 두께 가이드로 커버 가능합니다) 하시면 됩니다. 홈에 잘 끼운 후에 다시 조여주세요.
@ ㅡ자 레버가 있는데 이걸 회전시켜주면 램이 툭 하고 튀어나옵니다! 조심조심 빼주세요. 하드도 안쪽에 들어간 손잡이를 빼주시면 나오니 오히려 이 쪽이 더 쉬워용
아까 튀어나왔을 때 처럼, 기울여 끼우시고 천천히 눕혀주시면 고정되는 소리와 함께 장착됩니다. 이제 배터리 다시 연결해 주시고 하판을 닫아주세요. 마지막이네요 ㅎㅎ 이제 복구 USB를 드세요!
@흰둥이는 회사 로고가 위쪽으로 오게 살살 밀어넣어주시면 됩니다.
하드도 다시 밀어넣어주시고 가이드 다시 조립해 주세요.
전원을 켠 후에 alt를 눌러서 복구 usb를 선택한 후에 드라이브를 디스크 유틸리티로 MAC저널링 포맷으로 포맷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MAC OS 설치를 해주시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30분 정도는 걸리는데 기다려줍시다
중간에 재부팅 될 수도 있어요! 당황ㄴㄴ합시다
짠!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었네요... 다행입니다 ㅠㅠㅠㅠ (처음이라서..)
저는 라이언으로 복구했습니다. 비레티나 모델을 복구할 때는 라이언이 최고죠...ㅋㅋㅋ 없으시면 여기서 받으세요
>라이언 복구 이미지<
500기가 정상적으로 잡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 엘 캐피탄으로 업그레이드 하였고 (시에라는 무리...)
부트캠프로 100기가 빼도 파일을 마구 넣어도 아직 241기가 남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좋아라
...네? 원래 쓰던 하드디스크는 어떻게 하냐구요? 저같은 경우는 > 이렇게 < 활용했습니다!
댓글 영역